Go Content

수강 후기

주의사항

  • 글밥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네이버 카페에 가시면 수많은 수강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 검색창에 과정명, 혹은 선생님의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해당 수강후기를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바로가기

현장강의 후기 목록

  • 김의O 수강생

    번역 강의란 것이 잘못하면 글 하나 놓고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고 하는 식의 강의가 될 수도 있을 텐데 글밥아카데미 영어출판번역 수업은 대학 강의 못지않은 체계와 전문성이 담긴 강의였습니다. 그런 수업이었기 때문에 36번의 강의를 단 한 번도 지루해하지 않고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바른번역이 축구로 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야구로 치면 ‘뉴욕 양키스’나 ‘요미우리 자이언츠’, 미국 대학으로 치면 ‘아이비리그’ 같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번역의 명문’이라는 뜻이죠. 누구든 번역가가 되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그 길을 찾고 계신다면 다른 곳에서 헤매지 마시고 번역의 명문인 ‘바른번역 글밥아카데미’에 들어와 훌륭한 선생님들 밑에서 눈 딱 감고 1년만 열심히 공부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더보기
  • 이주O 수강생

    처음 등록할 때만 해도 그렇게 큰 기대를 한 건 아니었는데,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 안 들었으면 어쩔 뻔했나 싶을 만큼, 모든 과정이 상호작용을 하며, 기본부터 응용, 실전까지 빈틈없이 메워주었습니다. 1년간 번역의 기본기와 핵심 노하우, 선배 번역가 선생님들의 압축된 히든 스킬 등 번역가의 모든 지식을 두루 전수 받았네요. 박미경 선생님, 김명철 원장님, 안기순 선생님 그동안 열심히 모든 것을 다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많이 얻고 갈 줄은 정말 몰랐어요. 

    더보기
  • 오학O 수강생

    저는 평생을 함께할 일로 번역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영어단어를 우리말로 옮기는 게 아니라 그 말이 나오기까지 인문, 사회과학, 자연과학의 배경지식을 완전히 쏟아내는, 그야말로 지식노동자의 최고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멀리 광주에서 서울까지 3개월간 매주 토요일 새벽 기차 타고 오는 시간은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생각에, 가슴 뛰는 일을 하러 간다는 생각에 많이 행복했습니다. 여린 소녀 같은 외모와 달리 카랑카랑하면서도 똑 부러지는 목소리, 그리고 꼼꼼하면서도 거침없는 스타일의 박미경 선생님은 제게 "번역가는 이런 모습이어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것을 각인시켜 주셨습니다. 

    더보기
  • 김미O 수강생

    저는 영어를 가르치기도 하고 영어 수업을 많이 들어보기도 했어요. 사실 교육학이나 영어 교육학에 대한 이론, 문법의 내용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김명철 대표님의 수업은 시중의 영어 문법의 내용에서 한 차원 넘어서서 대학교에서 교수님이 가르치셨던, 혹은 고시학원의 선생님이 말해주었던 영어교육 관련 내용들이 총정리가 되고 ‘아하! 그런 뜻이었구나!’ 하고 이해가 될 정도로 상당히 체계적이고 논리적입니다. 완전 강추!!!!! 그래서 김명철 선생님의 수업은 정말 재미있었어요! 과제로 번역을 내가 해 본 뒤에 대표님 본인이 한 번역문을 보여주시면 정말 깔끔하고! 이해가 잘되는 게! ‘와~~ 이 분 대단하구나!!!’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

    더보기
  • 문경O 수강생

    안기순 선생님 수업은 매번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재미있고 즐거웠어요. 절대 졸리지 않아요~^^ 과제 예습 메일로 보내고 짝꿍 첨삭 후 취합본 받아서 수업준비. 수업 후엔 복습해서 수정본 올리고 다른 분들 수정본 읽어보면서 다시 한번 복습. 이렇게 일주일 스케쥴이 꽉 짜여 있어서 수업만 따라가도 해이해질 시간이 없어요. 수업 시간은 실전반답게 질문 던져 주시고, 생각할 점들을 체크해 주시고, 부족한 시간에도 서로 의견교환 할 기회를 많이 주십니다. 그리고 그때그때 실전에 필요한 참고사항들을 계속 메일로 보내주셔서 복습하려고 들여다보니 정말 필요한 자료들을 많이 보내주셨네요. 항상 웃는 얼굴과 밝은 목소리로 수업하셔서 많은 양의 과제와 힘든 수준의 수업도 별 부담감 없이 따라가게 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