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로그인


글밥 아카데미 온라인 강의를 소개합니다.
 
글밥 아카데미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해 편리하게 들으실 수 있는 강좌를 개설해 놓고 있습니다. 지리적, 시간적 제약 때문에 현장 강의에 참석하실 수 없는 분을 위해 현장강의의 일부를 옮겨 놓은 것도 있고, 현장 강의보다는 온라인 강의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만들어진 강좌도 있습니다. 온라인 강좌 문의 070-4711-2241
 
“문법이 약해서 독해가 안 되는 것 같아요.”
“번역을 하고 싶은데, 우선 문법 공부부터 다시 해야 할까요?”
“영어 공부를 그렇게 했는데도, 전 문법을 잘 모르겠어요.”


영문 독해를 잘 하기 위해서는 문법 지식이 밑바탕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번역을 배우러 오시는 분들 가운데에서도 아직 문법 실력이 약해 독해가 잘 안 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10년 이상 영어 공부를 해온 한국인들이 아직도 영문법에 자신이 없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원인은 첫째, 우리나라 영문법 강의가 독해를 돕기보다는 시험을 위한 문법, 문법을 위한 문법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둘째, 영문법 관련 지식을 애초에 일본을 통해 받아들이는 바람에, 영문법의 여러 개념들이 왜곡되어 교육되고 있습니다.
본 강의는 독해를 위해 필요한 문법을 가르친다는 목표아래, 영문법을 총정리 하는 한편,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본 강의의 특징

1. 독해를 위한 문법 강의
본 강의는 문법을 위한 문법, 시험을 잘 치르기 위한 문법이 아니라, 영문 독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2. 체계적인 구성
기존 한국의 영문법 강의나 서적들은 뒤죽박죽 구성이 되어 있어 전체적인 영문법 메커니즘을 이해하기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본 강의는 영어 문법을 빵 만드는 과정에 빗대어 체계적이고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3. 한국인들이 특히 취약한 문법 집중 클리닉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세계인들 가운데에서도 유독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영문법이 있습니다. 이는 배우는 사람에게 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가르치는 사람에게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잘못 알고 있으면서 잘 아는 척했던 영문법 지식을 바로잡아 드리겠습니다.

4. 언어비교학적 접근 & 쉬운 설명
한국인들은 영어를 배울 때 한국어와 다른 점을 살펴보기 보다는 무조건 문법 지식을 암기해 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영문법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수학공식처럼 대입하여 해결하려다 좌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어와 비교하며 영문법의 작동 메커니즘을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5. 엉터리 한국식 영문법 교정
한국식 영문법 교육의 비극은 각종 문법 용어의 오역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러한 오류들을 최대한 바로잡으면서 체계적으로 설명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

[Q & A]

Q. 이 강의는 누가 들으면 좋은가요?
“나는 해석은 되는데 번역은 잘 안됩니다.” 이런 말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그런 분들은 사실 독해도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해석이 되면 번역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 강의는 독해를 위한 문법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Q. 오프라인 강의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A. 오프라인 번역 강의 중에 문법만을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수업은 없습니다. 따라서 번역을 해보고 싶지만, 평소 문법이 약해 독해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분들을 위한 보충 강의이자 보조 강의입니다.

Q. 강의 수준은 어느 정도에 맞춰져 있나요?
A. 중학교 수준의 기초 영문법은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때 영문법을 나름 열심히 공부하셨던 분들을 대상으로, 기존 영문법 책이나 강의에서 잘못 가르치고 있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클리닉합니다. 번역 강의를 듣는 분들은 입문과정을 듣고 나서 본 강의를 듣기를 추천합니다.

Q. 주로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요?
A. 독해에 꼭 필요한 문법지식이지만, 우리나라의 기존 영문법 교육에서 전혀 다루지 않거나 소홀히 다루고 있는 내용을 주로 설명합니다. 학교 시험을 위한 문법이 아니라, 영문 독해에 도움이 되는 영문법을 다룹니다.

Q. 어떤 형식으로 진행이 되나요?
A. 강사가 칠판에 글씨를 써가며 강의하는 내용을 녹화한 것이 아닙니다.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파일을 컴퓨터 화면으로 보며 강사의 설명을 듣는 방식입니다.

Q. 교재나 다른 준비물이 필요하나요?
A. 필요 없습니다. 컴퓨터로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수만 있으면 됩니다.